논평/뉴스

선거제도 개혁 정당·시민단체 공동상황실 현판식 참여 공유

뉴스
작성자
ourfuture
작성일
2018-10-04 18:21
조회
102


"선거제도 개혁 정당·시민단체 공동상황실 현판식 참여 공유"

오늘(1일) 오전 11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된 "선거제도 개혁 정당·시민단체(이하 '연대') 공동상황실 현판식"에 다녀왔습니다. 민주평화당 정동영 의원, 천정배 의원, 조배숙 의원 그리고 비례민주주의연대 하승수 대표 등 정당과 시민단체의 참여가 이루어진 가운데 현판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현판식 이후엔 함께 차담을 나누며 국회 내외의 선거제도 개혁 움직임과 주요 쟁점을 얘기했고, 이후 활동을 논했습니다.

연대에서는 2020년 총선에서 비례성을 보장하는 선거제도로의 개혁을 국회에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회에서는 정치개혁특위 구성조차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유:자유한국당 위원명단 제출 연기)

오늘 현판식에 이어 연대에서는 내일(2일) 오후 1시 40분에 국회 정론관에서 "정치개혁특위 구성 촉구 및 연내 선거제도 개혁 결의 정당-시민사회 공동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입니다. 이 기자회견에서 연대는 국회의 정치개혁특위 구성을 촉구하고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이라는 두 거대정당이 민심을 그대로 반영하는 선거제도 개혁에 소극적인 것을 비판하고, 향후 원내·외의 제 정당과 시민사회단체들이 힘을 합쳐 올해 하반기에 반드시 선거제도 개혁을 이뤄내기 위해 협력할 것임을 촉구하기 위한 목소리를 낼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미래에서는 연대 구성원으로서 공동상황실에 함께할 예정이며, 서명운동, 1인 시위, 대중 행사 등에 우리 조직 상황에 맞추어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후의 내용도 중요시점마다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EACE

기사 : http://www.newsis.com/view/?id=NISI20181001_0014512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