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미래당> 명칭 보도 언론사 협조 요청의 건

  1. 공정한 보도를 위한 귀 언론사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2. 청년정당 ‘우리미래당’은 정당명을 <미래당>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공식 변경 등록하였습니다. (2020.2.13일 자)
  3. <미래당>은 대한민국 최초의 청년정당이자, 최초의 유일한 공식당명입니다.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정치 세대교체와 미래국가 비전을 실현할 미래정당’이라는 창당 정신을 분명하게 담았습니다.
  4. 최근 언론 보도에서 ‘미래통합당’, ‘바른미래당’ 등을 <미래당>으로 약식 표기하는 사례가 있는바, 이는 선관위와 언론중재위에서도 조정 사안이 되며 유권자와 당원에게 혼란과 오해를 일으킬 수 있기에 기사보도 시 각별히 유념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5. 또한 <미래당>은 더이상 ‘우리미래’라는 창당명을 일체 사용 중지하였으니, 혹여 ‘우리미래’로 기사화되지 않도록 한 번 더 요청을 드립니다.
  6. 다가오는 총선에서 유권자들에게 <미래당>을 알리고 혼선을 방지하는 것이 과제입니다. 따라서 언론 보도에서 당명 오기가 발견될 경우에는 해당 언론사에 정정 보도를 요청하고, 오류 보도가 반복되거나 의도성이 있을 시에는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조정요청을 할 수밖에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부디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7. 21대 총선에서 청년정당 <미래당>은 청년정당의 취지와 정신에 부합하는 청년 정치와 대안 제시로 미래지향적인 정치문화를 제시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첨부

  1. <미래당>명 중앙선관위 승인등록증 사진
  2. <미래당> 표기 오류사례
  • Sign up
Lost your password? Please enter your username or email address. You will receive a link to create a new password via email.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