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후보 프로젝트 – 후보 인터뷰

미래당 2022년 지방선거 전략후보 프로젝트는 ‘갯벌에서 진주찾기’ 프로젝트입니다. 목표는 미래당 최초의 기초의원 배출입니다. 미래당 전략후보에게 당의 예산과 자원을 최대한 집중 지원해서 1년 여간의 지역개척활동과 본 선거운동의 효과를 높이려고 합니다.

미래당은 2022년에 창당 5년을 맞이합니다. 올해 3기 미래당을 출범하면서 ‘미래와 공존을 위한 행복국가로의 전환’이라는 새로운 목표와 방향을 설정했습니다. ‘행복국가’는 행복한삶, 균형경제, 협치정부, 한류평화, 탄소제로 라는 5대 정책을 중심으로 새로운 100년이 되는 2050년을 목표로 추진됩니다. 그 출발이 바로 내가 살고 있는 동네와 마을에서 청년 정치인들이 일구는 새로운 정치 실험을 해 보고자 하는 것입니다.

전략후보에게는 월 200만원의 정치기본소득을 1년간 제공하고, 법정선거비용 50%의 출마기금을 역시 지원하는데, 1인당 약 5천여 만원 전략후보기금입니다. 미래당 전략후보가 되기 위해서는 매우 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공천심사인단, 시민선거인단, 당원총투표의 3가지 요소를 종합한 후보 선발 경쟁에서 자신의 정치 비전과 후보 경쟁력을 적극적으로 검증받아야 합니다. 이 선발 과정에서 전략후보에 응모한 분들은 본인이 출마할 지역구를 직접 조사하고, 정책설계를 해 보고, 이기는 선거 전략을 수립하게 됩니다.

2022년 지방선거는 6월 1일입니다. 1년이 채 남지 않은 시점입니다. 행복국가와 미래정치의 비전을 만들어가는 미래당의 멋진 청년정치인들에게 용기와 힘을 주는 미래당 전략후보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Tags:

로그인하세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