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당 30대정책 ・정책 협약

[정책 협약] 농민기본소득전국운동본부

작성자
ourfuture_blog
작성일
2020-04-08 22:56
조회
178
전업농신문=이태호 기자> 농민기본소득운동본부가 지난 달 18일 정의당과 녹색당, 26일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와 기본소득당과 각각 정책협약을 진행한데 이어 지난 6일에는 미래당과 정책협약식을 진행했다.

전국운동본부는 21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각 정당에 '농민기본소득 추진을 위한 정책 협약'을 제안하면서, 첫째로 농민기본소득 도입을 공약으로 채택하도록 추진하는 것과, 둘째로 농민기본소득을 공론화하며 각 후보자들의 공약으로 채택하도록 추진하는 것, 셋째로 총선거 이후 입법을 위해 추진하는 것을 내용으로 정책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미래당 오태양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협약식을 진행한 이날 정책협약식에는 미래당 손상우 비례대표 후보 등과 전국본부 유영훈 상임대표, 차흥도 운영위원장, 김찬휘 운영위원 등이 참석했다.

손상우 후보는 "미래당이 보편적 기본소득을 당론으로 삼고 있다"면서 "코로나19와 기후위기, 무역 단절 등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세상을 만들기 위해 농민기본소득을 시작으로 논의가 진전되어 21대 국회에서 입법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유영훈 상임대표는 "젊은 사람들이 큰 뜻을 품고 모인 미래당과 함께 협약을 진행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서 각 정당들이 적극적으로 농민기본소득을 당론으로 채택해 하루 빨리 입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당 손상우 후보와 전국본부 유영훈 상임대표가 정책협약서에 서명·교환을 진행한 후에는 기념촬영으로 협약식을 마치고 간담회를 통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한편 농민기본소득전국운동본부는 농촌 지역 후보들과도 계속해서 협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출처 : 전업농신문(http://www.palnews.co.kr)
전체 0

  • Sign up
Lost your password? Please enter your username or email address. You will receive a link to create a new password via email.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